경과원, 인력양성 우수협약기업 4개사에 시상
상태바
경과원, 인력양성 우수협약기업 4개사에 시상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11.26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직자 교육 참여 우수기업 4개사와 우수강사 5명 선정 감사패 전달
코로나19로 교육 참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활성화 위한 노력 감사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우수 협약기업’ (제공=경과원)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우수 협약기업’ (제공=경과원)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6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우수 협약기업 시상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경과원과 함께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에 공헌한 우수 협약기업과 교육 강사를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하는 등 화합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경과원은 교육과 세미나 등의 참여 실적 등을 평가해 ㈜솔트룩스, ㈜아이비스, ㈜코아스, ㈜코넵, 4개사를 올해 우수 협약기업으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로 교육 참여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온라인 교육 개발 등 지속적인 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써준 황성봉, 동준상, 이미란, 류경식, 윤민영 강사를 우수강사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경과원 권순정 경제부문 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교육 참여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 기업과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보다 견고한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 체계 확립을 위해 협약기업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은 지역과 산업의 훈련수요를 반영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중소기업 재직자와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시상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과원은 지난 2015년부터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812개 기업과 협약을 맺고 총 28개의 교육 과정을 운영했으며, 내년에도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6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