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 ‘2021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상태바
위닉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 ‘2021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1.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닉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 사진=위닉스 제공
위닉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 사진=위닉스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위닉스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너지 위너상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공기청정기 타워프라임이 선정됐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기본 구현하여 소비자부담을 줄였다. 360︒ 회전 히든휠, 청소가 편리한 분리형 토출 그릴, 필터교체 시기를 알기 쉽게 표시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청정면적 85.8㎡다. ‘서라운드 에어케어’ 설계를 통해 360︒로 구현된 에어홀과 토출구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된 청정 공기를 멀리 내보낸다. 타워프라임은 기존 타워 공기청정기 라인과 차별성을 갖도록 디자인 정체성을 적용해 곡선을 강조한 제품이다.

청정 기능을 강화해 강력하고 빠른 청정이 필요한 순간에 ‘슈퍼청정모드’를 사용하면 약 11분만에 특정 공간의 미세먼지를 제거가 가능하다. 위닉스 타워Q(ATQM430-IWK) 공기청정기 자사 테스트 결과인 20분 대비 약 2배 빠른 청정 속도다.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는 트리플 스마트센서를 탑재하여 실내공간의 먼지나 유해물질, 냄새, 밝기까지 감지해 실내공기를 종합적으로 분석, 자동으로 청정한 실내환경을 유지한다. 파랑, 녹색, 노랑, 빨강의 4단계 종합청정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실내공기 오염도를 확인 할 수 있다.  

위닉스 관계자는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한 타워프라임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위닉스의 다양한 제품에 에너지 저감 기술을 탑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능뿐 아니라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출시해 소중한 자원인 에너지를 절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