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마감 임박…부동산 비규제 반사이익
상태바
반도건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마감 임박…부동산 비규제 반사이익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11.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역 초역세권 입지·광역교통망도 갖춰
지하 1층~지상 4층 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설계
반도건설의 서울 첫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의 서울 첫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부동산 규제 강화 및 저금리 기조로 수익형 부동산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나 주거용 오피스텔이 인기였다면 이제는 규제를 벗어난 비주거 부동산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26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반도건설이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서 선보인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가 비규제 반사이익 효과로 최근 계약률이 크게 올랐다.

단지는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환승역) 도보 3분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인접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등 도로망을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 시흥대로 등 광역도로망과 연결된다. 차량으로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주요 지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며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앞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내년 완공을 목표로 착공해 지하화 이후 지상 공간은 녹지공간 및 수변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서부간선도로 성산대교 남단(영등포구 양평동)부터 서해안고속도로 금천IC(금천구 독산동)까지 총 10.33km, 왕복 4차로를 지하화하는 공사로 개통되면 약 5만대의 교통량 분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두산길 지하차도 신설 사업은 내년 4월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주변 편의시설은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가산점), 롯데팩토리아울렛(가산점)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반경 약 1km 거리에는 빅마켓(금천점), 홈플러스(금천점), 이마트(구로점) 등 대형유통시설도 있다.

단지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8년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인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를 성공적으로 분양 마감한데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지식산업센터이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3단지 내 금천구 가산동 470-1번지에 들어서며 5081㎡의 대지에 지하 3층~지상 1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261실 및 근린생활시설 22실 등 연면적 4만81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서울에서 반도건설이 첫 번째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성남고등지구에서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업무공간을 조성해 ‘반도 아이비밸리’만의 차별화된 상품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먼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이란 차량이 사무실이 있는 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각 층에서 제조된 물품을 편리하게 적제, 하역, 운반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물류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 개방감과 조망 확보를 위해 최대 5.4m의 높은 층고와 층별 6개의 코너호실(기준층)을 설계된다. 각 층별로 휴게실 및 회의실을 마련해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백운성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1호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인 데다가, 서울·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연결되는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면서 “부동산 규제를 적용받지 않고, 금융 및 세제 혜택도 다양하다”고 전했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 하이시티 C동 222호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방문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