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홈&스마일 봉사단’ 출범
상태바
홈앤쇼핑, ‘홈&스마일 봉사단’ 출범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1.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가정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핑크박스’ 전달식 진행
김옥찬 홈앤쇼핑이 대표이사(홈&스마일 봉사단장)가 26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사옥에서 열린 ‘홈&스마일 발대식’에서 봉사단 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제공
김옥찬 홈앤쇼핑이 대표이사(홈&스마일 봉사단장)가 26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사옥에서 열린 ‘홈&스마일 발대식’에서 봉사단 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홈앤쇼핑 임직원들이 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홈앤쇼핑은 사내 봉사단인 ‘홈&스마일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봉사단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봉사단장인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봉사단 회장, 일부 봉사단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홈&스마일 봉사단은 홈앤쇼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봉사 동호회다. 앞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과 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봉사 현장에서의 접촉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기부·봉사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발대식에 이어 첫 번째 비대면 기부로 취약가정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핑크박스’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핑크박스 지원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생필품인 생리대 구매가 힘든 성장기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생리대·청결제·여성속옷 등으로 구성한 1년치 여성용품 꾸러미를 총 100명의 여성 청소년들에게 분기별로 택배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홈앤쇼핑은 이번 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공유할 것이며, 향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사회공헌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