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1000’ 계속 웃는 이유
상태바
빙그레,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1000’ 계속 웃는 이유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1.2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한 닥터캡슐. 사진=빙그레 제공.
간편한 닥터캡슐. 사진=빙그레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코로나19 시대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 음료 매출이 계속 오르고 있다. 빙그레의 마시는 발효유 ‘닥터캡슐 1000’이 지난해 8월 리뉴얼한 후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닥터캡슐 1000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배 증가했다.

빙그레에 ᄄᆞ르면 닥터캡슐 1000의 이중캡슐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캡슐로 감싸 위산과 담즙산으로 유산균이 사멸하는 확률을 줄이고 장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분말 비피더스 유산균 대비 닥터캡슐의 캡슐로 감싼 유산균이 1000배 이상 생존율이 높다는 실험 결과도 있다. 또 닥터캡슐의 올리고당 성분은 우리 몸속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로서 장내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

나아가 빙그레는 올해 9월 밀크씨슬 추출물과 헛개 추출물을 첨가한 신제품 ‘간편한 닥터캡슐’도 출시했다. 간편한 닥터캡슐은 프로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밀크씨슬 추출물과 헛개 추출물을 첨가한 제품이다.

간편한 닥터캡슐은 130mg의 밀크씨슬 추출물을 첨가해 단 1병으로 밀크씨슬 일일 섭취량 기준을 충족한다. 또 히말라야 고산지대 청정지역에서 자라나는 야생 프리미엄 밀크씨슬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해 빙그레 닥터캡슐 광고 모델로 선정된 연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인 인요한 박사는 올해도 함께한다. 한국 의료계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인요한 박사와의 협업을 통해 닥터캡슐 제품을 더욱 견고히 해 나가고 있으며, 닥터캡슐 브랜드의 인지도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이유에서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증 데이터에 기반한 ‘1000배 더 강력한 생존율’의 닥터캡슐만의 차별점이 소비자의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해 마시는 발효유 시장의 강자로 발돋움 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