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40년 노하우 ‘재능스스로국어 예비 초등 등급’ 리뉴얼 출시
상태바
재능교육, 40년 노하우 ‘재능스스로국어 예비 초등 등급’ 리뉴얼 출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11.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재능교육이 예비 초등 회원들을 위한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콘텐츠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리뉴얼은 문장 구조를 단계별로 이해해 초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읽고, 쓰는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기본 문형을 충실히 학습해 글자에서 낱말로, 낱말에서 문장으로 확장되는 구조를 이해하는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본 문형의 문장을 구조적으로 나누어 따라 쓰는 학습뿐만 아니라, 빈 곳에 알맞은 낱말을 골라 문장을 완성하는 등의 다양한 변별 학습을 추가함으로써 이러한 기본기를 갖추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와 함께, A등급의 읽기 난이도를 초등 저학년 준비에 필요한 수준으로 조정했다. 난이도를 점차적으로 높여, 등급을 마무리 하는 시점이 되면 초등 저학년 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평균 독해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교재에 ‘볶다, 앉다, 여덟’과 같은 쌍받침 및 겹받침 낱말 쓰기를 추가해 초등 저학년이 받아쓰기를 할 때 가장 실수가 많은 부분에 대비하고자 했다. 해당 낱말 우측에는 표준 발음법을 함께 제시해 발음과 비교해보며 보다 정확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이 외에도, 초등 1~2학년 교과서에 실린 동시나 이야기를 활용해 교과서에 나오는 글감과 미리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했다.

김민정 재능교육 스스로교육연구소 국어팀장은 “아이들은 유아 시기에 생활 속 언어로 국어를 인식하다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쓰기와 문법, 읽기 중심의 학문적인 국어를 접하면서 어려움을 느낀다”며 “재능교육 스스로교육연구소는 40여년 간 지속적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그 노하우를 모두 교재에 담아냈다”고 전했다.

한편, 리뉴얼 출시되는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은 12월 1일부터 재능스스로선생님을 통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