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한-독 기술교류 워크숍 개최
상태바
이노비즈협회, 한-독 기술교류 워크숍 개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 연계…국내 디지털 뉴딜 선도 기업 12개사 참여
행사에 참여한 국내 기업이 독일 현지 프라운호퍼 연구소 관계자들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2020 한-독 기술교류’ 행사에 참여한 국내 기업이 독일 현지 프라운호퍼 연구소 관계자들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지난 24일부터 양일에 걸쳐 서울 라마다호텔 루나홀에서 ‘2020 한-독 기술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중기부와 독일 프라운호퍼연구소는 2016년 5월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협회는 2017년부터 프라운호퍼연구소와 협력해 매년 기술세미나 및 워크숍 등을 공동 개최하는 등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한 공동연구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됐다.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진과 국내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뉴딜을 선도하는 기업 12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프라운호퍼 IFF의 기술 및 사업 소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독일 및 유럽 주요 현황, AI 기술 활용 사례 등이 소개됐다. 또한 한국 기업의 디지털 전환 분야의 협력을 주제로 프라운호퍼 연구진들과의 활발한 논의도 진행됐다.

독일의 대표적인 응용기술 연구기관인 프라운호퍼연구소는 민간과 정부가 공동 출연한 재원으로 독일 전역에 약 74개의 연구소를 두고 있다. 프라운호퍼 IFF연구소는 독일 막데부르크에 소재해 디지털 엔지니어링 및 독일의 4차 산업혁명 촉진, 스마트워크 시스템 등을 연구하고 있다.

최재호 덕일산업 이사는 “2021년부터 전기차용 시트 및 배터리워머를 양산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프라운호퍼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차 분야의 혁신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홍창우 이노비즈협회 전무는 “독일은 2011년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가장 체계적인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국가로 평가된다”며 “이번 온라인 기술 워크숍을 통해 우리 혁신기업이 디지털 뉴딜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