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도서지역 초등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오픈
상태바
한국중부발전, 도서지역 초등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오픈
  • 문수호 기자
  • 승인 2020.11.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친화적 공간 제공으로 디지털·친환경 교육환경 조성
한국중부발전이 광명초등학교에 '그린스마트 스쿨'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사진=중부발전 제공
한국중부발전이 광명초등학교에 '그린스마트 스쿨'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사진=중부발전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충남 보령의 도서지역 광명초등학교에 ‘그린스마트 스쿨’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24일 개소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한국판 뉴딜’ 정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KOMIPO 뉴딜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범사업으로 광명초등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조성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업을 통해 노트북을 포함한 스마트 기기와 대형 모니터, 영상수업용 액션캠과 카메라를 설치했으며, 친환경 단열재를 사용한 리모델링과 미세먼지 저감식물 설치로 열악한 교육환경에 처해있는 도서지역 학생들에게 최첨단 친환경교실을 제공했다.

이날 온라인 개소식에 참석한 김신형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이번 디지털·친환경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그린스마트 스쿨사업을 통해 농어촌지역 학생들 중에서 제4차 산업시대에 걸맞은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가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며 “중부발전은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