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소속 긴급출동 요원, 의식 잃은 운전자 구조…감사패 수여
상태바
DB손보 소속 긴급출동 요원, 의식 잃은 운전자 구조…감사패 수여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11.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안성북부서비스에서 감사패 전달후  DB손해보험 이범욱 보상서비스실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이희봉 대표(사진 오른쪽 세번째), 조영재 요원(사진 오른쪽 네번째)과 DB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제공.
지난 19일 안성북부서비스에서 감사패 전달후 DB손해보험 이범욱 보상서비스실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이희봉 대표(사진 오른쪽 세번째), 조영재 요원(사진 오른쪽 네번째)과 DB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19일 의식을 잃고 정차해 있던 차량 운전자의 생명을 구한 안성북부서비스 이희봉 대표 와 직원인 조영재 긴급출동 요원에게 감사패와 금일봉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요원으로 근무중인 조영재씨는 지난 10일 오후 5시경 출동요청을 받고 이동하던 중 신호가 변경된 후에도 움직이지 않는 차량을 이상하게 생각하여 확인한 결과,  운전자의 의식과 호흡이 없음을 발견했다. 조영재씨의 소속 업체 대표인 이희봉씨는 관련내용을 보고 받고 119신고 후 10m남짓한 거리의 현장으로 직접 뛰어나갔다.

이 후 두 사람은 구급대원 도착 전까지 상황실의 지시에 따라 10여분간 인공호흡 등 응급조치를 시행하였고, 병원으로 옮겨진 운전자는 신속하게 이루어진 응급조치 덕분에 다행히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패 전달 후 이뤄진 인터뷰에서 이희봉 대표는 “누구에게나 이런 위기상황을 목격하면 모두 똑같은 행동을 할 것”이라며 “출동 서비스를 업으로 수행하는 사람으로써 더욱 이러한 일을 외면 하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