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24일 ‘기사도’ 업데이트 진행
상태바
리니지M, 24일 ‘기사도’ 업데이트 진행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11.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클래스에 최상위 ‘마스터’ 등급 스킬 추가∙∙∙신규 스킬 추가하고 기존 스킬 개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4일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24일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이 24일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사도’는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직업)인 ‘기사’를 대폭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최상위 ‘마스터’ 등급의 스킬(기술)을 추가한다. 기존 ‘베테랑’ 등급과 기본 등급의 스킬은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다.

리니지M 기사 클래스 이용자는 △스킬 적중 성공 혹은 실패에 따라 연계/강화 스킬이 발동하는 ‘그랜드 마스터’ △대상과 대상 주변까지 최대 3명에게 스턴(Stun, 기절) 효과를 주는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등의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기존 스킬도 개선한다. 이용자는 △조작이 불가능한 상태로 자신을 공격하게 도발하는 ‘팬텀 블레이드’ △공격을 당할 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의 핵심 스킬을 약화시키는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를 ‘기사’나 ‘암흑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 쿠폰’ 5종을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지난 10월 지급한 ‘한국 시리즈 응원 티켓’이 ‘TJ 쿠폰-마법인형’으로 바뀐다. 게임 내 상점에서 ‘TJ의 선물 상자’를 100 아데나(게임 재화)로 살 수 있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얻는다. 게임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는 ‘2020 출석체크 시즌 5’ 보상으로 ‘TJ 쿠폰-변신’과 ‘TJ 쿠폰-마법인형’도 획득 가능하다.

‘기사도’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10종의 보상(‘고급 7검 4셋 장비 교환권’, ‘룬 변환석’, 드래곤의 용옥(10일) 등)을 받는다. 모든 이용자는 월드 보스와 시련 던전 리뉴얼을 기념한 △‘신규 월드 보스 이벤트’와 △‘시련 던전/월드 보스 보상 강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NC다이노스 우승을 기원하는 아이템을 게임 내 상점에서 100 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