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 서비스 직원 역량강화… ‘스킬 콘테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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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 서비스 직원 역량강화… ‘스킬 콘테스트’ 개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11.24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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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 중계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19~20일 서울 성수동 소재의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0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사진=렉서스코리아 제공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19~20일 서울 성수동 소재의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0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사진=렉서스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19~20일 서울 성수동 소재의 트레이닝 센터에서 ‘2020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킬 콘테스트는 렉서스코리아가 2002년부터 렉서스 전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서비스 경진대회다. 서비스 및 기술분야의 직원 역량 강화와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총 4개 부문에서 우승자를 선발하고 있다. 이번 2020 콘테스트에는 전국의 8개 렉서스 딜러 소속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316명 중 7년 이상 경력에 마스터 인증시험을 통과한 29명의 응시자가 참가했다.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4명의 우승자는 역대 ‘렉서스 서비스 챔피언’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트레이닝 센터 ‘명예의 전당’에 2020년도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올해는 특별히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서비스 어드바이저·판금 부문은 19일, 도장·일반정비 부문은 20일, 이틀에 걸쳐 실시됐다. 양일간의 대회과정 및 23일 열린 시상식은 사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계돼 많은 딜러 임직원들이 응원과 축하의 시간을 라이브로 함께 했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깐깐한 고집과 장인정신을 가진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렉서스의 큰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 역량개발을 통해 고객만족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는 지난 10월 2020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결과 수입차부문에서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AS서비스 만족도(CSI)’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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