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분” 이언주 극찬한 김종인
상태바
“훌륭한 분” 이언주 극찬한 김종인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11.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복, 부산시장 출마선언...경쟁 본격화
국민의 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호텔에서 열린 이언주 전 의원의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이 전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 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 호텔에서 열린 이언주 전 의원의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이 전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국민의힘 부산시장 주자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는 이언주 전 의원에 대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훌륭한 분”이라며 극찬하고 나섰다. 김 위원장은 이 전 의원이 19~20대 국회의원 시절 후원회장을 맡은 인연이 있다.

김 위원장은 23일 여의도 국회 앞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이 전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참석, 이 전 의원을 향해 “우리나라의 몇 안 되는 여성 정치인으로서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훌륭한 분” 또 “자기가 지향하는 바를 꼭 실천할 수 있는, 강력한 의지를 가진 정치인”이라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이 전 의원의 책 ‘부산독립선언’을 완전히 읽어 보진 않았지만, 자신의 고향 부산의 발전을 위해, 부산이라는 도시를 어떻게 이끌어갈 것인가 여러 방안을 고민 한 끝에 출판하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 전 의원은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전 의원의 정치 행보가 성공할 수 있게 격려해 달라”고 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주호영 원내대표도 “ 성추행 문제로 생긴 부산시장 보궐선거이니 여성후보를 내야한다는 것은 이 전 의원에게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잘 활용해 좋은 기회를 잡아서 능력과 포부를 맘껏 펼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 내 부산시장 경쟁은 이날 이진복 전 의원이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3선 의원 출신인 이 전 의원은 부산에서 가진 출마기자회견에서 “과거의 관점과 방식을 과감하게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하겠다. 낡은 벽을 쇠망치로 부수듯 부산을 싹 다 바꾸겠다”며 남항 앞바다를 메워 스마트 신시티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동래구청장 출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