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전으로 다가온 수능…방역점검 초비상
상태바
목전으로 다가온 수능…방역점검 초비상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11.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유·초·중, 등교인원 3분의 1로 제한
고3 원격수업 전환…수능 전 집단감염 예방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영상으로 협의회를 열고 수능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중등교원 임용시험 후속 조처를 논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영상으로 협의회를 열고 수능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중등교원 임용시험 후속 조처를 논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전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됐다. 이는 나흘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00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확산세를 꺾기 위한 조치이다.  

2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오는 24일부터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광주·전남·전북에 대해 거리두기 1.5단계로 각각 격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수능을 10여일 앞두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수도권 소재 유·초·중은 밀집도를 3분의 1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학교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 고등학교의 경우 등교 인원을 전체 인원의 3분의 2로 제한한다. 호남권 소재 학교는 등교인원을 3분의 2로 제한할 필요가 있다.

다만 고3 수험생들은 코로나19 재확산세에 수능 1주 전 원격수업이라는 당초 계획보다 더 빨리 원격수업에 들어갔다. 앞서 정부는 수험생의 집단감염을 막고자 수능 시행 1주 전인 오는 26일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의 경우 지난 19일 고3의 원격수업 전환을 이미 권고한 상태이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서울 전체 고교의 약 67%인 153개교가 3학년 수업을 이미 원격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당국도 중대본과 발맞춰 원활한 수능을 위해 철저히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수능 당일 확진 수험생을 위한 별도 시험장 29곳(병상 120여개)과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한 시험장 113곳(86개 시험지구, 754실)을 마련한 상태이다.

아울러 수험생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시 당일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보완했다. 해당 조치는 최근 노량진 임용고시학원 관련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로 확진 판정을 받은 69명이 지난 21일 중등교사임용고시 응시자격 제한을 받은 사례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한 차원이다.

이대현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수험생들에게는 대입 수능이 인생에서 맞이하는 중요한 순간이자 학업의 목표임을 잘 알고 있다”며 “단 한 명의 수험생도 빠짐없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수능 특별 방역 기간 코로나19 중점 대비책’을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