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12월 온라인 구민 정보화교육 실시
상태바
강북구, 12월 온라인 구민 정보화교육 실시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0.11.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 28일까지 4주간 총 12개 과정 운영

유튜브 ‘강북구 1교육장’, ‘강북구 2교육장’ 2개 채널서 교육 진행
 강북구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여가활동이 축소된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구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여가활동이 축소된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구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여가활동이 축소된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구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강좌는 유튜브 채널 ‘강북구 1교육장’과 ‘강북구 2교육장’ 2곳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12월 1~ 28일까지 4주간 월·수요일 6개, 화·목요일 6개 과정이 운영된다.

 희망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수업듣기가 가능하다. 원하는 과정의 채널명 및 요일·시간을 확인해 본 뒤 교육 시간에 맞춰 수강하면 된다. 수업 중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강사와 소통할 수 있으며, 지난 강의는 반복해 학습할 수 있다.

 월·수요일에는 △알고 보면 실속 있는 OA활용하기 △생활 속 편리한 인터넷 세상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UCC만들기 △도전, 스마트폰과 친해지기 △엑셀2010 실무계산 활용 △파워포인트로 움직이는 영상만들기 등이 편성됐다.

 화‧목요일에는 △한글2010 활용한 문서 만들기 △스마트폰 다양하게 활용하기 △나도 유튜버, 동영상 제작하기 △도전, 컴퓨터와 친해지기(윈도우10) △실생활에 꼭 필요한 스마트폰 앱 △인터넷으로 떠나는 정보여행이 개설된다.

 교육 시간 알림 등 안내를 받기 원하는 경우 문자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3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며, 강북구 늘배움터 홈페이지(정보화교육→수강 신청)를 이용하거나 전화(02-3141-2600)로 접수 가능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디지털기기 및 프로그램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구민들이 디지털 소외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