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감사위원회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 ‘전국 최고’ 등극
상태바
충남도 감사위원회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 ‘전국 최고’ 등극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11.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평가결과,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1등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에서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최고임을 입증했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청백-e 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을 통해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와 비리를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이번 평가는 △운영 기반 분야 △내부통제 활동 분야 등 2개 분야에 총 15개 평가지표로 이뤄졌으며, 도는 청백-e 시스템 모니터링 발생 사항에 대해 적기 처리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 직원의 98% 이상 자기진단 제도를 활용, 행정 오류를 사전 예방하고 있으며, 자기관리 시스템 운영 시 전 직원이 참여하면서 높은 평가를 이끌었다.

김종영 도 감사위원장은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를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 사전에 행정 오류를 발견해 치유할 것”이라며 “업무 비리도 사전 예방해 청렴도 향상은 물론 도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도는 이번 평가와 관련, 오는 12월 기관 및 우수공무원에 대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 할 예정이다.

 

내포=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