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 20일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 20일 견본주택 오픈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11.20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수영구 중심 입지…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 초 역세권
내달 2일 특별공급·3일 1순위 청약 접수…10일 당첨자 발표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20일 부산 수영구 남천동 일대에서 공급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4층, 2개 동, 전용면적 70~84㎡ 총 217가구 규모다. 아파트와 함께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는 단지 지상 1층~2층에 들어선다. 규모는 3572㎡이다.

단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객 예작제를 시행한다. 오는 27일까지 8일간 방문이 가능하며,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 퍼스트’ 분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분양일정은 다음달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0일에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특히 국토교통부는 지난 19일 부산 수영구를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한다고 발표했다. 효력은 20일부터 발생한다. 하지만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는 효력이 발생하기 전 19일에 분양 승인 공고를 받은 단지로 조정대상지역 규제를 받지 않는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 4번 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인데다 도보 약 5분 이내에 5개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33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황령대로, 황령터널, 수영로 등을 통해 남해고속도로와 광안대교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단지에서 남천초가 약 400m거리에 있는 것을 비롯해 남천중, 부산동여고, 수영구 도서관 등도 반경 800m내에 인접해 있다. 부산 대표 입시학원가로 알려진 남천동 학원가도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을 비롯해 스마트베이커리거리, 남천해변시장, 메가마트, 롯데하이마트(남천점), 부경대 쇼핑거리 등 쇼핑 및 판매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수영구청, 수영세무서,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한 단지 북서측으로 황령산, 황령산 나들숲길, 금련산 등의 녹지시설이 있는 것을 비롯해 북동측으로는 광안리해수욕장, 남천해변공원, 남천동 벚꽃거리 등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영구 노후 아파트 재건축 및 재개발 사업으로 일대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단지 주변으로 8개 정비사업 구역에서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사업지 일대는 약 1만여 가구에 달하는 신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동시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의 경우 일반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비해 다양한 업종 입주가 가능하며, 1층 스트리트형 설계가 적용된다.

힐스테이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올해 9월까지 1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도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견본주택은 부산 남구 대연동 209번지에서 20일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