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동네 맛집 탐방 프로그램으로 마을상권 활성화”
상태바
SKB “동네 맛집 탐방 프로그램으로 마을상권 활성화”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1.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골목식당·지역시장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마을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동네 맛집 탐방 프로그램 ‘맛있는 전쟁, 동네투톱’을 제작 방송한다고 20일 밝혔다.

‘맛있는 전쟁, 동네투톱’은 지역 마을상권 속에 50년 가까이 명성을 이어 온 라이벌 노포 맛집 두 곳을 찾아 오랫동안 사랑받은 비결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노포와 같이 살아가는 마을의 이야기를 홍보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시즌제 제작 예정인 ‘맛있는 전쟁, 동네투톱’ 시즌1은 서울 북창동 양념숯불구이 노포를 시작으로 대게, 돌솥밥 등 전국 노포 맛집을 찾아 총 8편으로 구성한다.

‘맛있는 전쟁, 동네투톱’은 오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 1번을 통해 방송된다. SK브로드밴드 B tv와 B tv 케이블 VOD, 지역채널 홈페이지 및 앱 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슈퍼주니어 이특과 한·중·일·양식 요리 국가공인기술자격증을 모두 보유한 요식업체 대표이자 개그맨 팽현숙이 진행을 맡는다.

송재혁 SK브로드밴드 보도제작총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과 풀뿌리 실물경제의 회복을 염원하며 지역의 노포와 마을상권을 알리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 지역의 명소, 문화유산, 전통시장 등을 순차적으로 조명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