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축사관리용 CCTV 설치사업...축산 농가 호평
상태바
남양주시, 축사관리용 CCTV 설치사업...축산 농가 호평
  • 김학태 기자
  • 승인 2013.05.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경쟁력 극대화

[매일일보] 남양주시가 추진한 축사관리용 CCTV 설치사업이 축산 농가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사 환경 개선으로 가축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내 축산(한우)농가 3개소를 대상으로 축사관리용 CCTV 설치사업을 추진했다.

축사관리용 CCTV 시스템이란 축사에 설치된 적외선 카메라로 현장의 모습을 주야간 실시간동영상으로 촬영, DVR(Digital Video Recorder:디지털영상저장장치) 시스템으로 집안이나 관리사에서 모니터로 관찰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 축사관리
특히 외출할 때에도 어느 장소에서든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통해 축사 상태를 실시간 살펴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이 시설을 설치한 와부읍 월문리 이근주(52세)씨는 “CCTV 설치를 통해 출산을 앞둔 가축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관찰할 수 있다"며 "가축관리도 편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어 축사농가 일손을 덜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임종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가의 반응이 좋아 보다 많은 농가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지원을 더 확대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한우번식농가의 경우 가축질병 사전예방은 물론 분만 등 개체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가축의 도난방지 및 화재의 사전예방으로 인력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도 효과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