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V4’,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차지
상태바
넥슨 ‘V4’,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차지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11.18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에서 시상식 개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이 18일 오후 5시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이 18일 오후 5시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올 한해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이 18일 오후 5시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11개 부문에서 총 20개의 상이 시상됐다.

게임대상 본상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60%반영) 외에도 게임업계 전문가 및 기자단 투표(20%반영)와 일반 온라인 투표(20%반영)를 더해 최종 결정됐다.

본상 선정 결과, 「V4」가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국무총리상)에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는 「A3: 스틸얼라이브」, 「랜덤다이스」,「베리드 스타즈」,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본상 중 기술·창작상 부문은 별도의 기술창작 심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후 전문가 투표를 30% 반영하여 수상작이 결정됐다. 그 결과 ‘기획/시나리오’는 라인게임즈(주)의 「베리드 스타즈」가 수상했고, ‘그래픽’, ‘사운드’에는 (주)넷게임즈의 「V4」가 ‘캐릭터’에는 (주)우주의 「엑소스 히어로즈」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은 주최사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주관사인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주관)을 비롯해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헌승 국민의힘 의원,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장 등 게임업계 관련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또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은 지스타 TV(플랫폼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게임인들의 축제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