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코성형, 병원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
상태바
수험생 코성형, 병원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 성형, 재수술 비율 높아…개인에 맞는 보형물과 수술법 사용해야
김재곤 노트성형외과 원장. 사진=노트성형외과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길어진 코로나 여파로 인해 방학, 개학의 개념이 많이 사라진 상태이지만 여름방학보다 상대적으로 긴 겨울방학에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은 건 올해도 여전하다.

18일 노트성형외과에 따르면 환자군의 나이대를 살펴보면 10대 (33.8%) 20대 (25.6%) 30대 (20.6%) 40대 이상 (20%) 로 10대 비중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많은 성형외과가 수험생 대상 수능 이벤트를 앞다투어 진행하고 있다. 많은 성형수술 부위 중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는 쌍꺼풀수술과 코성형이다.

특히 마스크를 꼭 유지한 채 외출을 해야 하다 보니 예년보다도 더 많은 환자가 성형외과로 몰리고 있다.

김재곤 노트성형외과 원장은 “요새는 미성년 학생들도 성형 어플이나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다양한 코성형후기 들을 접해서 그런지 코수술방법, 코성형부작용, 회복기간 등 굉장히 많은 정보를 이미 알고 온다”며 “단순해 보이는 수술이지만 코성형은 재수술 비율이 가장 높은 수술중의 하나이다. 원하는 코의 스타일, 주변 구조와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 후, 가장 이상적인 보형물과 안전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와 제대로 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노트성형외과 에서는 자가 귀연골을 이용한 코성형을 많이 실시하고 있는데, 탄력 있고 부드러운 귀 연골의 소재 특성상 코 끝이 휘거나 떨어지지 않고 오래 유지되며, 충격에도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가 연골이기 때문에 부작용 발생률 역시 인공 보형물에 비해 현저히 낮아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찾는 수험생들에게 안성맞춤이 아닐 수 없다.

김 원장은 “어린 환자들의 대부분은 코수술 가격, 코수술 후기만 보고 병원을 고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굉장히 위험하다”며 “예쁜 라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의 원래 기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수술은 진행돼야하기 때문에 더 안전한 보형물, 더 안전한 수술방법을 제시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