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울시와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조성
상태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울시와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조성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11.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녹화 및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 위한 환경사업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서울시와 함께 하는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를 조성했다.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서울시와 함께 하는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를 조성했다.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하는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를 개통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대표적인 환경사업인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는 기후변화와 대기질 등 급변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가 2022년까지 3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학교 주변을 생활권 초록빛 공간으로 조성하고, 미래인재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영희초 중동고등학교 인근에 조성된 두 번째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는 4차선 대로변 양측에 총 길이는 600m다. 다양한 색감의 녹음과 학생들의 동심이 활기찬 공간을 만든다는 무지개 콘셉트가 특징이다. 교목, 관목, 초화류 등 총 15종 9484주 5695본을 심었다.

두 번째 통학로 개통과 더불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세계 각 국에 나무를 심는 소셜벤처인 트리플래닛,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학생들이 공부하는 공간을 반려식물로 채우는 ‘교실숲’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해 선정된 서울마포초와 서울화계초에는 한 학급당 10그루씩, 60개 학급, 600그루의 반려식물이 기증됐다. 교실숲은 성인에 비해 면역체계가 완전하지 않고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인 아레카야자와 소피아고무나무로 채워졌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그룹 사장은 “통학로와 반려나무 활동은 도시의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매년 가치가 누적되는 만큼 긴 호흡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화계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아이들이 학교에 자주 오지 못하는 상황인데, 교실에 푸릇한 공기정화식물을 선물해 점점 등교하는 날이 많아졌을 때 아이들이 교실숲의 상쾌함과 아름다움을 느껴 정서순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