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사랑의열매와 비대면 기부 캠페인 진행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사랑의열매와 비대면 기부 캠페인 진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1.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열매 유튜브 채널 ‘오지랖’서 시청자 참여 기부 행사 진행…보호 종료 청소년 지원
동영상 조회수 1회당 100원 기부, ‘좋아요’ 수 일정 수준 이상 넘으면 기부금 2배로 전달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다음 달 11일까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유튜브 시청자 참여 기부 행사를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사랑의열매는 공식 유튜브 채널 ‘오지랖(Oz.lab)’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CSR 활동 등을 릴레이로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롯데하이마트 미니멀라이프 주방템’이다. 유튜버 4명이 등장해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소형 주방가전 시리즈 중 에어프라이어·밥솥·멀티그릴·하이라이트팟을 활용해 ‘혼밥족’이 조리하기 좋은 음식을 만들며 레시피와 제품 사용 후기를 전한다. 해당 동영상을 통한 기부 행사의 취지도 전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음 달 11일까지 사랑의열매에 게시한 롯데하이마트 동영상 ‘조회수’ 1회당 100원을 적립하고 ‘좋아요’ 수가 일정 기준 이상이 되면 적립된 금액의 2배를 기부금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만 18세가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청소년들이 첫 사회생활에 자립하는 데에 보탬이 되도록 지원한다. 산정된 기부금은 다음 달 말일에 전달할 예정이다.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기부 행사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시청을 인증하면 이벤트 참여자 중 30명에게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8일 사랑의열매에서 SNS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부 행사 동영상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비대면 시대에 일반 대중들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동참할 수 있는 기부 행사를 사랑의열매와 함께 준비했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해주시는 정성이 성인이 되어 자립해야 하는 보호종료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