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문정동점 “임플란트비용 걱정돼 치료 늦으면 낭패”
상태바
아이디치과문정동점 “임플란트비용 걱정돼 치료 늦으면 낭패”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 CT 촬영 통해 잇몸 절개 없이 식립 치료 가능
이승연 문정점아이디치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이승연 문정점아이디치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고령화 사회가 본격화되면서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임플란트는 기존 브릿지나 틀니와 달리 식립 치료를 근본으로 하고 있어 보다 자연 치아에 가까운 역할을 담당해 선호도가 높다. 임플란트비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 역시 만족도 높은 효과 때문이다.

17일 아이디치과문정동점에 따르면 초창기 임플란트 치료가 국내에 도입됐을 때는 실질적인 식립 경험이 적고 임플란트종류 역시 한정적이어서 다른 치과 치료와 비교해 임플란트비용이 높았다. 이러한 인상이 현재까지 이어지면서 임플란트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임플란트종류가 다양화하고 식립 경험 역시 치과 전반적으로 높아지면서 임플란트비용도 과거와 비교해 크게 낮아졌다. 

만 65세 이상 환자들은 건강보험적용을 통해 임플란트 보험 처리 가능해 치료비의 70%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임플란트 보험이나 치과 프로모션 등에 따라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치료도 가능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종류가 다양화하고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임플란트통증 역시 초창기와 비교해 크게 낮아졌다. 

대표적으로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CT로 촬영한 3차원 데이터를 통해 뼈, 잇몸, 신경을 통합적으로 고려해 정밀 진단 후 컴퓨터로 모의 수술을 통해 최적의 임플란트 장소를 설정하는 방식이다. 통증, 출혈을 최소화해 잇몸 절개 없이 계획한 위치에 작은 홈만 만들어 식립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통증이 적을 수 있다.

다수의 치아를 상실하거나 나이가 많은 고령의 환자, 당뇨와 고혈압 등을 이유로 임플란트 치료에 부담을 느끼는 환자라면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임플란트통증이 적어 상대적으로 회복이 더딘 노년층도 부담을 최소화한 상태로 치료가 가능할 수 있다.

빠진 치아를 그대로 방치하면 치열의 변형이나 치아의 벌어짐, 충치·풍치 유발을 비롯해 잇몸 뼈 흡수, 노안, 소화 기능 저하 등 각종 부작용이 노출될 수 있다.

이승연 문정점아이디치과 원장은 “임플란트종류 다양화 및 식립 기술 축적 등을 통해 임플란트비용이 낮아진 만큼 상실된 치아가 있다면, 일단 치과를 직접적으로 방문해 정확한 치료 비용을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한다”며 “임플란트통증 등이 고민이라면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등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임플란트 치료를 생각해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