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오프라인 주식 주문 전용 메신저 ‘주문톡’ 개시
상태바
유안타증권, 오프라인 주식 주문 전용 메신저 ‘주문톡’ 개시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11.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소통 증대·주문 수탁 분쟁 사전 예방 기대
사진=유안타증권
사진=유안타증권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유안타증권이 오프라인 개인 고객 대상으로 ‘주문톡’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주식 주문 전 상담을 통해 고객의 주식매매 주문을 승인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오프라인 투자자도 전화가 아닌 전용 모바일 메신저로 자산관리자와 소통하며 주식 주문을 낼 수 있게 됐다.

기존엔 전화를 이용한 주문 수탁 시 자산관리저에게 주식 주문을 요청하고 종목명, 매매구분, 수량, 가격을 결정해야 했다. 이 중 일부가 누락돼 주문 체결이 이뤄지면 적법한 주문 수탁을 받지 않은 것으로 간주돼 나중에 분쟁 가능성도 있다.

반면 주문톡으로 직원이 정형화된 양식의 주문요청서를 발송하면 고객이 승인 또는 거절을 직접 결정하기 때문에 주식 관련 분쟁이나 민원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박호영 유안타증권 감사실장은 “통화가 어려운 고객도 모바일로 상담과 주문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문 기록은 내부 전산에 저장, 관리해 고객의 피해를 예방함으로써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