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野재편" 이어 "新적폐청산"
상태바
安 "野재편" 이어 "新적폐청산"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11.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이해 안돼" 또 시큰둥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야권 재편론을 제기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이번에는 야권을 향해 '문재인 정권 신적폐 청산 범국민운동'을 벌여 나갈 것을 제안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야권 재편론에 이어 이번에도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 

안 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제 장관, 문제 인사 잘라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적청산을 넘어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에서 나라를 좀먹고 있는 신적폐들을 일소하기 위한 강력하고 지속적인 운동을 제도적, 정책적 차원에서 준비하고 벌여 나가야 한다"며 "도덕적, 정책적 우위를 바탕으로 '문재인 정권 신적폐 청산 범국민운동'을 벌여 나갈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야권의 싸움은 적폐의 상징으로 지목된 몇몇을 끌어내리는 것을 넘어 대한민국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미운 놈 몇 명만 손보는 것으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 그는 그러면서 "적폐청산 운동은, 혁신 플랫폼이 구성된다면 중도확장을 위한 야권 혁신 작업과 함께 양대 핵심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야권 혁신 플랫폼의 구체적인 계획과 관련,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본격적으로 고민이 시작되는 것은 예산국회 끝나고 나서부터 아닐까 싶다"며 "일단은 서로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니 먼저 제안을 한 것"이라고 했다. 또 김 비대위원장과의 만남에 대해 "정기국회 끝난 다음에 본격적으로 논의하면서 어떻게 최종적으로 뵐 수는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김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 대표의 신적폐 청산 국민운동 제안에 대해 "야권이 연대할 일이 있는가. 그 말을 이해하지 못하겠다. 어떤 의미에서 야권(연대)을 이야기하는지 이해를 못 하기 때문에 그 문제에 개입하고 싶지 않다"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