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1.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서 임직원 기증한 물품 5000여 점 판매…수익금 전액 소외이웃에 기부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하이트진로는 12일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건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해 자원 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달부터 한 달간 가정에서 저마다 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총 5000여 점을 기증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임직원 봉사자 참여 없이 아름다운가게가 직접 판매를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은 소외 이웃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부터 아름다운가게와 서울시설공단과 연계해 ‘아름다운숲 조성’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해 2000그루의 나무 심기를 시작으로, 오는 2024년까지 1만 그루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하이트진로와 협력사가 1대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약 1700만 원은 내년 아름다운숲 조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이번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통한 임직원들의 기부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작은 기부의 씨앗이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