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럼] 안면윤곽수술, 男·女 다른 얼굴 뼈 고려해야 만족도↑
상태바
[건강 칼럼] 안면윤곽수술, 男·女 다른 얼굴 뼈 고려해야 만족도↑
  • 이경민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11.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민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이경민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성별과 관계없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 자체를 수술하는 것으로 성별을 고려한 성형이 필수적이다. V라인사각턱이나 귀뒤사각턱 등 역시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방식도 달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이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남성과 여성은 타고난 골격이 다르고 뼈의 두께 역시 상이해 이상적인 얼굴형태를 잡기 위해선 뼈 삭제량부터 비율까지 포괄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일례로 남자사각턱 수술을 여성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얼굴의 카리스마가 없어 보일 수 있다.

광대축소 역시 여성들은 최대한 갸름한 라인을 기준으로 진행한다면 남성들은 눈섭뼈를 기준으로 굴곡을 적당히 남겨 남성다움을 살리는 방식에 따라 진행한다.

사각턱도 성별에 따라 다른 얼굴형으로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여성들은 하악각 부위를 부드럽게 깎는 방식이라면 남자사각턱은 하악각을 조금 각지게 깎아 얼굴에 맞추는 방법을 선호한다.

공통적인 부분도 있다. V라인사각턱이나 귀뒤사각턱에 유의미한 변화를 주기 위해선 MVP ZONE(턱 라인을 둔탁하게 만드는 하악의 가장 두툼한 부분)까지 절제해야 매끈한 턱선 정리를 통해 정면 축소 효과가 크게 나타난다.

이렇듯 남성과 여성은 뼈의 두께 등을 이유로 안면윤곽수술 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효과적인 안면윤곽수술을 위해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오는 이유다.

안전과 수술 이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첨단 장비 보유 여부를 포함해 의료진의 숙련도 등도 포괄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치아 교합과 관련 없이 얼굴 뼈 모양을 변화시켜 얼굴형을 바꿔주는 수술이다. 얼굴에는 신경선이 많이 지나기 때문에 상당히 고난도 수술로 분류되기도 한다. V라인사각턱이나 귀뒤사각턱, 남자사각턱 역시 안면윤곽수술에 포함되는 만큼 난도가 높다.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건수가 많은 병원일수록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를 수술해 본 경험이 있어 성별 및 개인에 어울리는 얼굴형 구축이 가능하고 안전성도 높다고 볼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 이후 높은 만족도로 일상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선 안전성과 성별에 따라 맞춤형 수술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을 권장한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