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전자문서법 및 전자고지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 전자문서법 및 전자고지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1.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행정·공공기관 및 국민을 대상으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전자문서법)’과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전자고지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KISA는 지난 2017년부터 종이문서 위주의 관행을 개선하고 전자문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자문서법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에 개정된 전자문서법의 주요 내용인 전자문서 법적효력 및 서면요건 명확화, 종이문서 폐기 근거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정부혁신 과제 가운데 하나인 전자고지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전자고지 선도 사례 △2021년 전자고지 지원사업 소개 △전자문서를 유통하는 공인전자문서중계자(카카오페이, KT, 네이버) 서비스에 대한 특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서울과 부산, 천안 지역은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현장 설명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