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시대] 바이든 "누굴 뽑았든 마스크 써 달라"
상태바
[바이든 시대] 바이든 "누굴 뽑았든 마스크 써 달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11.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현지시간) 대선승리 선언 후 첫 기자회견을 하는 바이든 당선인. 사진=AP/연합뉴스
9일(현지시간) 대선승리 선언 후 첫 기자회견을 하는 바이든 당선인. 사진=AP/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당선 직후 첫 대국민 메시지로 "마스크를 써달라"고 당부하며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안일하게 대응해 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CNBC를 비롯한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은 9일(현지시간)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 웰밍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수위 차원의 코로나 대응 TF 발족을 알렸다. 지난 7일 대선 후보 승리 선언 이후 첫 공개 행사 자리에 등장한 바이든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은 이 자리에 마스크를 쓴 모습으로 등장했다.

바이든 당선인은 "누구에게 투표했든 관계없이 마스크를 써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마스크 착용은 정치적 발언이 아니다. 민주당이나 공화당이 죽고 사는 문제가 아니다"라며 "미국이 살아야 한다"고 했다. 그는 또 "선거는 끝났다. 당파주의와 서로를 악마화하려고 고안된 수사를 한쪽으로 치울 때"라며 "마스크 착용이나 사회적 거리두기처럼 기본적인 보건 조치를 둘러 싼 정치화를 끝낼 때"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