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배달음식 10% 할인, 동대문힘콕상품권 전격 발행
상태바
동대문구, 배달음식 10% 할인, 동대문힘콕상품권 전격 발행
  • 송미연 기자
  • 승인 2020.11.0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힘콕상품권 발행 시작…액면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맛있는 소리 띵동·먹깨비 등 7개 제로배달 앱서 온라인 주문․결제 가능
동대문구가 ‘힘내라 집콕’ 동대문힘콕상품권을 11일 오전 10시부터 발행한다. 사진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대문구가 ‘힘내라 집콕’ 동대문힘콕상품권을 11일 오전 10시부터 발행한다. 사진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고 외식 대신 배달 서비스로 집콕 생활을 하고 있는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힘내라 집콕’ 동대문힘콕상품권을 11일 오전 10시부터 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동대문힘콕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페이코, 농협은행 등 14개 제로페이 앱에서 액면금액의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제로페이 가맹점을 방문, 사용하는 동대문사랑상품권과 달리 힘콕상품권은 7개 ‘제로배달유니온’ 앱에서 온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제로배달유니온’은 소상공인의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서울시가 민간 배달 앱과 추진하고 있는 주문배달 서비스다. 현재까지 △BRS부르심zero △놀러와요 시장 △로마켓 △맘마먹자 △맛있는 소리 띵동 △먹깨비 △서울愛배달이 출시됐다.

소비자는 제로페이 앱에서 힘콕상품권 구입 후 제로배달유니온에 가맹된 지역의 배달음식점 및 마트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1인 월 1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일로부터 12개월 내 사용하면 된다. 가맹을 원하는 배달음식점과 마트는 제로배달 누리집(zeropaydelivery.or.kr)을 통해 운영 중인 제로배달유니온 앱을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길어진 집콕 생활로 지친 구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늘어난 배달 주문으로 수수료 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동대문힘콕상품권을 발행하게 됐다”며 “1년 가까이 방역지침을 자발적으로 준수하고 있는 주민과 소상공인에게 이번 힘콕상품권 발행과 배달 수수료부담을 줄인 제로배달유니온 서비스가 작으나마 위로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