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직장 내 괴롭힘 대응 지침서 '일터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당신에게'
상태바
[신간] 직장 내 괴롭힘 대응 지침서 '일터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당신에게'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11.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직장에서 사람들이 인격을 훼손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관련 사례를 분석한 신간도서<일터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당신에게>저자인 김소영 노무사는 '우리 사회에서 대중적으로 논의가 필요한 문제가 바로 직장 내 괴롭힘'이라고 말한다.

누구든 직장 내 괴롭힘을 겪을 수 있다. 직장 내 괴롭힘은 한 사람의 인격을 파괴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고, 회복하기 힘든 상처를 남긴다.

대한민국은 아시아 최초로 직장 내 괴롭힘을 법으로 금지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법을 낯설고 어렵게 받아들인다. 이 책은 직장 내 괴롭힘을 일반 직장인의 관점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는 “지금까지는 잘못된 방식도 직장 관행으로 통용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잘못된 행위라는 것을 조직 구성원 모두가 알고 있다”라며 “근로자 인격권과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 감수성을 높인다면, 더 나은 일터 문화를 만들 수 있다. 사람들의 삶의 터전인 일터가 변화함으로써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