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종합 ICT 기술展 개최해 ‘AI’ 집중 논의
상태바
SKT, 종합 ICT 기술展 개최해 ‘AI’ 집중 논의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1.0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화두 ‘AI’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술’ 논의
24개 관계사가 96개 주제 발표
SK그룹 종합 ICT 기술 전 ‘SK ICT 테크 서밋 2020’이 4일 T타워 수펙스홀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SK그룹 종합 ICT 기술 전 ‘SK ICT 테크 서밋 2020’이 4일 T타워 수펙스홀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SK텔레콤이 SK그룹 종합 정보통신기술(ICT) 전(展) ‘SK ICT 테크 서밋 2020’을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SK그룹의 ICT 기술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대내외 기술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는 취지로 SK그룹 차원에서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약 5000명의 SK 관계사·스타트업·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고려해 사상 처음으로 이날부터 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선 SK그룹의 경영 화두인 ‘인공지능(AI)’과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술’이 집중 논의된다. AI 딥러닝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히는 조경현 뉴욕대학교 교수와 오혜연 카이스트 교수가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SK그룹 내 각 관계사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송창록 SK하이닉스 담당, 이기열 SK주식회사 C&C 총괄, 김윤 SK텔레콤 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술’이라는 주제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SK그룹의 기술과 역할론에 대해 논의했다.

SK그룹 24개 관계사는 이틀간 AI·빅데이터·클라우드·증강현실(AR)·가상현실(VR)·미디어·보안·ICT융합·ICT인프라 등 총 8개 분야의 96개 주제에 대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SK텔레콤은 AI 모델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딥러닝 플랫폼 ‘메타 러너’와 이를 활용한 AI 기반 자동 채보(음악을 듣고 악보 제작) 기술을 발표했다. SK주식회사 C&C는 기업 클라우드의 신속한 컨테이너화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이끄는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SK하이닉스는 스마트폰·차량·의료·보안 등 여러 분야에 활용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부품 ‘보성금속산화막반도체(CMOS) 이미지 센서’를 공개했다.

행사 참가자는 온라인 ICT 기술 체험존을 통해 SK텔레콤의 AI 기반 미디어 솔루션 ‘슈퍼노바’, ‘오토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AI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별도 네트워킹 세션도 SK텔레콤의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를 통해 진행된다. 국내외 참가자들이 발표자와 온라인 상에서 만나 분야별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친목을 도모하는 교류의 장이 열린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