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적격사업자 최종 선정
상태바
고양시,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적격사업자 최종 선정
  • 김승환 기자
  • 승인 2020.11.0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 고양시 사회주택 지원사업 적격사업자로 ㈜녹색친구들 선정
12월부터 덕양구 토당동에 다세대주택 10가구 입주자(청년, 신혼부부) 모집
주거서비스 제공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입주자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의 적격사업자로 ㈜녹색친구들(사회적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고양시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의 적격사업자로 ㈜녹색친구들(사회적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매일일보 김승환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 청년·신혼부부 주거안정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고양시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의 적격사업자로 ㈜녹색친구들(사회적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고양시 사회주택 지원사업은 사업자인 ‘사회적 경제주체’의 지원을 통하여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전액 고양시 자체예산을 투입하여 고양도시관리공사를 통해 위·수탁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는 올해 초 사회주택 사업으로 신축 건물을 매입하여 사회주택을 공급하기로 계획하고, 신축 건물 매입을 위한 사업지 조사 및 선정 심의를 거쳐 지난 9월 덕양구 토당동 소재 다세대주택을 매입했다.

선정된 다세대주택은 건물 1개동 11세대(2룸 3세대, 3룸 6세대, 복층 2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양시 청년·신혼부부에게 시세보다 낮은 가격의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주거서비스 제공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입주자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사회주택 공급·운영 사업자로 선정된 ㈜녹색친구들은 11월 입주자 모집 및 운영에 대한 세부계획을 마련하고,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입주자 모집을 추진하게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주택 지원사업이 청년·신혼부부 주거안정에 기여되기를 희망하고, 앞으로도 고양시 사회주택 공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은 “고양시와 협업을 통해 올해 청년·신혼부부 사회주택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시민의 주거안정 및 지역사회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