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워킹맘 응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 가전 나눔 진행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워킹맘 응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 가전 나눔 진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1.0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엄마 응원하는 자녀 사연 받아 집안일 도움되는 가전제품 지원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mom편한 하이드림’ 가전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재택근무 등으로 가족 구성원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자 가사부담이 가중된 워킹맘을 돕기 위한 취지다. 의류 세탁을 돕는 세탁기와 의류건조기, 식기류를 편리하게 닦을 수 있는 식기세척기, 물걸레 청소기와 무선 청소기 등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힘쓰는 워킹맘을 응원하는 자녀의 사연을 받는다. 롯데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내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사연을 응모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 세 가정을 선발해 발표한다.

이번 ‘mom편한 하이드림’ 프로젝트는 올해 6차수다. 2018년 하반기부터 진행해 누적 11회차를 진행하고 있다.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엄마와 아이에게는 노트북과 카메라를, 의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워킹맘에게는 세탁기를 지원하는 등 누적 30가정에게 8000여만 원 상당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롯데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지원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의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의 꿈을 응원한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결합해 만들었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일과 가정을 모두 이끌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워킹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의 손길을 주고 싶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적재적소에 꼭 필요한 나눔 활동을 고민하며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