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강남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 3만5천 돌파…“MZ세대 여성에 인기”
상태바
LGU+, 강남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 3만5천 돌파…“MZ세대 여성에 인기”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1.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서울 강남역 인근에 미련한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객이 몰린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서울 강남역 인근에 미련한 ‘일상비일상의틈’에 방문객이 몰린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LG유플러스가 강남역 한복판에 마련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 MZ세대(밀레니얼와 Z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다.

LG유플러스는 9월7일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이 1일 기준 3만5000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하루 평균 650여명이 매일 다녀간 셈이다.

LG유플러스가 ‘일상비일상의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방문객 80%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비중은 63%로 가장 높았다. 성비로 보면 여성 비중이 65%나타났다.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 방문 비중은 76%에 달한다. 서비스 체험 위주의 기존 플래그십 매장에 자사 고객 방문 비중이 높은 것과는 전혀 다른 이용양상을 보였다.

일상비일상의틈을 방문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는 3층에 위치한 반려동물,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립출판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책방(스토리지북앤필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4층 증명사진,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시현하다), 지하 1층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전시미술관, 2층 고해상도 LED사이니지를 통해 강원도 해변풍경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카페(고성글라스하우스)를 꼽았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매일 3시 1층에서 열리는 ‘틈3시장’은 일상비일상의틈 상주 직원인 ‘유플러’가 직접 선별한 레트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장난감 ‘요요’, 게임기 ‘다마고치’ 등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고, Z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주는 제품을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건물 5층에서 ‘유플러’와 함께 클라우드 게임, 스마트 홈트를 즐기며 미션을 성공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빈틈있는 히어로’, 지하 1층 전시장에 있는 강아지 이미지를 ‘구글렌즈’ 앱을 이용해 비춰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 움직이는 강아지를 SNS에 공유하고 상품을 받는 ‘입체 댕댕이를 찾아라’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유플러스는 이달 중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일상비일상의틈 단골 손님 ‘홀맨’을 특별히 초청한다. 방문 고객은 홀맨과 함께 포토타임을 갖고, 홀맨 유료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받을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렌드마케팅담당은 “MZ세대가 열광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일상비일상의틈’의 조용한 인기 비결”이라며 “고객들로부터 듣는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일상비일상의틈’ 운영에 빠르게 적용해 재방문율을 높이고, 방문객의 긍정적 경험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