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해진 KT, 1020 특화 브랜드 ‘Y’ 새 단장…“MZ세대 잡는다”
상태바
‘영’해진 KT, 1020 특화 브랜드 ‘Y’ 새 단장…“MZ세대 잡는다”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1.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브랜드 홈페이지 첫 선···전용 서체 ‘너만을 비춤체’ 등 제공
신발 거래 플랫폼 ‘리플’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
KT 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인 크로스백·코듀로이 모자·에코플러스 무릎담요를 들고 새로워진 Y브랜드를 알리는 모습. 사진=KT 제공
KT 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인 크로스백·코듀로이 모자·에코플러스 무릎담요를 들고 새로워진 Y브랜드를 알리는 모습.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KT가 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Y2.0 리뉴얼을 통해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한다는 계획이다.

Y2.0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는 ‘너만을 비춰줄게(Your Own Spotlight)’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무대조명을 모티브로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Y브랜드 웹페이지도 이날 오픈됐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굿즈 등을 선보인다. KT는 전용 서체인 ‘너만을 비춤체’에 대해 “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했다”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젊음 담았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도 특수기호로 제작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KT는 Y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Y굿즈 이벤트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과 같은 캠핑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크로스백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지난달 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 가격 200만원을 상회하는 한정판 ‘조던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 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KT 공식 대리점에서 Y일러스트를 활용한 Y스티커팩 8종도 4일부터 제공한다.

KT는 12월에 데이터공유 앱 ‘Y박스’를 업그레이드 해 선보일 예정이다. Y박스는 2018년 3월 선보인 1020을 위한 앱으로 데이터 선물하기 및 관리 등 데이터에 특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상무)은 “KT는 Y브랜드를 통해 새로움을 지향하는 1020고객을 ‘힙(Hip)한 감성’으로 재정의했다”며 “KT는 계속해서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Y브랜드 리뉴얼 로고. 사진=KT 제공
Y브랜드 리뉴얼 로고. 사진=KT 제공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