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이중국적? 제 아들 입대합니다"
상태바
나경원 "이중국적? 제 아들 입대합니다"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11.0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북 통해 원정출산 의혹 반박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지난달 26일 오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지난달 26일 오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아들의 이중국적·원정출산 의혹을 반박하며 아들이 곧 입대할 예정이라 밝혔다.

나 전 의원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아들은 곧 군 입대를 한다. 물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히 이행해야 할 의무라지만, 그래도 아들의 입대 날짜가 다가올수록 마음이 무거워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며 "원정출산? 이중국적? 저는 그렇게 산 사람이 아니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또 아들의 원정출산 의혹에 대해 "어느날 갑자기 듣도 보도 못한 리치몬드 산후조리원이란 곳이 제 이름과 함께 '실검'에 오르더니, 특정 성향 커뮤니티에서 조직적으로 허위사실이 유포되기 시작했다"며 "이에 편승해서 책임있는 주요 언론이 '원정출산 의혹' 꼬리표를 달아 기사를 내보내고, 집권여당까지 공식 논평을 내면서 이 마녀사냥 대열에 합류했다"고 했다. 이어 "어떤 합리적인 계기라든지 단서도 없이 무턱대고 원정출산 아니냐고 억지를 부리는 이들에게 왜, 도대체 왜 내가 출생증명서까지 꺼내 보이며 호소해야 하는 것인가"라고 했다.

나 전 의원은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게 보내는 서민 교수의 글을 보니 불현듯 작년 제 아들을 둘러싼 원정출산 공격이 떠올라서"라고 했다. 또 "1년이 조금 넘어 서민 교수의 글을 보니 이 역시도 물타기용 의혹 제기였나 싶은 생각이 든다"고 했다.

이와 관련, 앞서 서 교수는 지난해 조 전 장관이 이중국적 상태인 자신의 아들에 대해 "내년에 입대할 예정"이라고 밝힌 기사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며 "두 달 남은 기간 어떻게든 군대를 보내든지, 아니면 조국 님이 자신을 스스로 고소하는 수밖에 없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