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를 추천 받습니다”
상태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를 추천 받습니다”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0.10.3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 접수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관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주시가 매년 기업가 정신이 투철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뜻깊은 수상행사이다(사진=진주시청 제공)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관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주시가 매년 기업가 정신이 투철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뜻깊은 수상행사이다(사진=진주시청 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오는 11월1일부터 15일까지 제15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를 접수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진주시에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업체로서 수출·생산·매출부분에서 탁월한 성장률을 보이고, 신기술개발·자동화·정보화 등 기업구조 개선을 통해 지역인재 일자리 창출 및 해외시장 개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자 중 지역경제 활성화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기업인에게 수여된다.

시는 이 기간 동안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 2명을 선정하고, 시상은 오는 12월 말 연말표창행사에 시행한다.

한편 최고경영자상 수상 기업에 대해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시책의 우선수혜 등 특전을 부여하고, 경남은행과의 협약체결로 융자금리 우대 등 금융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지난 2019년 최고경영자상은 상우정공(주) 하종덕 대표와 범우정밀(주) 이점범 대표가 수상한 바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진주시의 명예를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이 큰 사람을 추천받고자 한다"며 "진주시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