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비대면 이색 연수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BNK경남은행, 비대면 이색 연수 프로그램 진행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10.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BNK경남은행은 29일 오후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이라는 비대면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은 매년 1회 이상 모여 여신·수신·외환 등 직무를 집합 평가하던 종전 부점별 자체연수 평가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거리 두기를 하며 자율적으로 참가할 수 있게 변화를 준 것이다.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신청한 37개 부점의 직원 173명은 3~5명 단위로 조를 이룬 뒤 실시간 원격교육 앱 ‘줌’에 접속, 연수원 직원들의 지시에 따라 직무 관련 퀴즈를 1시간 동안 풀었다. 참가 직원들은 직무 역량 함양이라는 취지에 맞춰 모르거나 어려운 퀴즈 문제는 머리를 맞대 풀이했다.

주촌공단지점 김민준 대리는 “연수원에 직접 가지 않고 휴대폰을 통해 영업점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어 신선했다. 일방적인 강의가 아니라 온라인 퀴즈 문제 형식의 재미 요소가 있어 집중도도 높아 1시간이 금방 지나갔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승환 연수원 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쩔 수 없이 대면 연수를 축소하거나 취소해야만 하는 상황이지만 직원들의 자기개발 의지는 꺾을 수 없어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에 앞서 지난 8월에 비대면 연수 교육 ‘화상 방탈출 팀배틀 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1개 팀으로 나뉜 직원 55명이 휴대폰과 PC 등을 활용해 여신, 수신, 외환 등 직무 관련 퀴즈를 풀며 등 직무와 금융상식 익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