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도 반한 ‘명품 예당관광지’
상태바
예산군,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도 반한 ‘명품 예당관광지’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10.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황해포럼 앞서 예당관광지 방문…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 기대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 10월 29일 예산군 덕산면 소재 스플라스 리솜에서 제6회 환황해포럼이 열린 가운데, 이날 행사에 참석한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가 인사말에서 예당관광지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도미타 대사는 "개인적으로 어젯밤 예산을 오게 되면서 예당저수지(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겼다"며 "저녁에는 예산8미인 민물고기로 만든 어죽과 새우튀김을 먹으며 매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번 포럼이 세계 각국과의 교류를 중시하는 충청남도에서 열리게 돼 매우 기쁘고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황선봉 예산군수(왼쪽에서 두번쨰)가 도미타 고지 주한일본대사(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제6회 환황해포럼 참석 내·외빈에게 예당호 출렁다리를 소개하는 모습=예산군 제공

또한 도미타 대사는 황선봉 예산군수가 참석 내·외빈에게 예당호 출렁다리를 소개하는 사진 전시회에서도 예당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겼음을 언급했다.

특히 예당호 출렁다리는 같은 날 방문객 수가 400만명을 돌파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글로벌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음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도미타 고지 대사가 예당관광지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다니 매우 뜻 깊고 고마운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예산군이 글로벌 산업형 관광도시로 도약하고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당호 출렁다리는 지난해에도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미군부대 군인과 가족 200명을 비롯해 중국 농업관계자들과 파워블로거 ‘왕홍’, 중국 북경 교육관계단 관계자 100명 등 해외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하고 있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