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청년정책위원회 합동 워크숍 개최
상태바
예산군, 청년정책위원회 합동 워크숍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10.3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예산살이 지원'에 첫걸음 떼다!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은 청년문제와 청년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최선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청년정책위원회 합동 워크숍을 지난 10월 29일 공주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사진설명 : 예산군 청년정책단-멘토단, 청년정책위원회 합동 워크숍=예산군 제공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참여자에 대해 발열체크와 방문자 명부 작성, 손 소독과 투명 가림막 설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청년정책단은 예산에 거주하고 생활하는 청년들로 구성돼 청년정책 수립, 사업 추진 과정 등에 직접 참여해 목소리를 내고 있으며, 청년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각 분야 전문가 11명이 '멘토단'으로 구성돼 워크숍에 함께 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청년위원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청년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책 수립과 사업 추진의 필요성을 역설했고, 멘토단은 전문 분야에 대해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제시했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이번 토론회에서 청년 위원들이 제안한 의견을 정책으로 이끌어내며 청년에게 반드시 필요한 청년정책을 수립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예산군 관계자는 "지역에서 거주하는 청년들의 의견과 뜻을 적극 반영해 청년이 행복한 예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