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0년 열린어린이집 4개소 선정…지정서 교부
상태바
예산군, 2020년 열린어린이집 4개소 선정…지정서 교부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10.3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1개소, 재선정 3개소 등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은 10월 30일 보육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2020년 열린어린이집 4개소를 선정하고 지정서를 전달했다.

예산군은 지난 9월부터 열린어린이집 신청 접수를 통해 공간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지자체 기준 등 기본요건과 세부 선정항목 충족 여부를 현지 확인 및 심사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돼 부모 참여가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해 소통창구 활용, 비대면 부모교육 참여 등도 인정해 최종 4개소의 열린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올해 새로 선정된 열린 어린이집은 신규 1개소(아침해어린이집), 재선정 3개소(또래, 하얀, 예산군청직장어린이집)이며, 관내에는 현재 운영 중인 열린 어린이집 6개소를 포함해 총 10개소의 열린 어린이집이 지정·운영 중이다.

황선봉 군수는 “열린어린이집은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매년 열린어린이집을 확대해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개방된 보육문화 정착 및 안심보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위해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함께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에 학부모의 참여가 이뤄지는 형태로 운영된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