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슈퍼 가상 그룹 K/DA의 신곡 ‘MORE’ 발표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슈퍼 가상 그룹 K/DA의 신곡 ‘MORE’ 발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10.2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비롯해 ‘POP/STARS’ 참여했던 아티스트 4인 다시 모여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신곡 ‘MORE’를 29일 발표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신곡 ‘MORE’를 29일 발표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매일일봅 박효길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신곡 ‘MORE’를 29일 발표했다.

K/DA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에서 데뷔한 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기반의 가상 걸그룹이다. 큰 화제를 모았던 데뷔곡 ‘POP/STARS’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3억 8천만 회를 넘기도 했다. 올해 8월에는 새 싱글 ‘THE BADDEST’로 깜짝 컴백,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다시 집중시켰다.

K/DA는 오는 11월 6일 발매 예정인 정식 EP 앨범 ‘ALL OUT’의 타이틀곡 ‘MORE’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10시간 만에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 해당 곡은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있다.

‘MORE’는 K/DA의 데뷔곡 ‘POP/STARS’에 참여했던 한국의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팝 스타 매디슨 비어와 자이라 번스가 다시 뭉쳐 작업했다. K/DA의 네 챔피언 외 ‘MORE’에 객원 피쳐링으로 참여한 세라핀의 목소리는 ‘렉시 리우’가 맡았다.

K/DA의 ‘ALL OUT’ EP 앨범은 트루 데미지, 펜타킬 프로젝트 등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여 온 라이엇 게임즈 뮤직 레이블과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토아 던 라이엇 게임즈 음악팀 총괄은 “K/DA가 2018년 첫 선을 보인 후 폭발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연 준 전 세계 팬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이번 EP 앨범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에 발매한 K/DA의 데뷔 싱글 ‘POP/STARS’는 당시 아이튠즈에서 K-Pop 부문 1위, 팝 차트 부문 2위를 기록했으며, 빌보드 차트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 1위, 1억 7000만이 넘는 DSP 스트리밍 횟수까지 기록하며 음반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