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창업기업 수출 지원으로 전북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에 나서
상태바
국민연금, 창업기업 수출 지원으로 전북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에 나서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0.10.2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촉진을 위한 마케팅 사업 지원
‘2020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협약식 모습 (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2020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협약식 모습.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북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 사업인 ‘2020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박정배 기획이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박광진 센터장과 함께 10개 지원 대상 창업기업을 대표해 ㈜ 엔시팅 김종직 대표와 ㈜라이프드림 남기환 대표가 참석했다.

‘2020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해외투자 유치와 마케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제품 등을 외국어로 해외에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외국어 번역 역량을 보유하지 못한 업력 7년 이내의 업체를 대상으로 기업당 약 5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IR 자료 번역 △홈페이지 외국어 번역 △카달로그 외국어 번역 △기업 및 제품 홍보 동영상 제작 등 4가지이다.

공단은 이외에도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 판매 촉진을 위해 지난 5월 동반성장몰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약 6천만 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북지역의 창업기업이 어려워진 때에 비대면 해외마케팅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