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운영 돌입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운영 돌입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10.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고객 혁신성장 지원하고 기업친화적 규제 환경 조성
한국공항공사는 27일 공사 본사에서 기업성장응답센터 현판식을 열었다. 사진=한국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는 27일 공사 본사에서 기업성장응답센터 현판식을 열었다. 사진=한국공항공사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27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기업고객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기업친화적 규제 환경을 조성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고객, 특히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 등을 해소해주는 소통신뢰 전담조직이다. 기업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관행을 해결하며, 만일 공사 내부에서 해결이 불가능하다면 상위법령에 따라 중앙부처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업고객 이용방법은 한국공항공사 기업성장지원센터 전담전화 또는 전담이메일과 홈페이지(전담 페이지는 12월 오픈 예정)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본격적인 센터 운영으로 중소기업 규제완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늘 소통하고, 기업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기업고객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와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7일 ‘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제도와 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전 과정에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매년 헌장의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와 기업고객 만족도조사를 통해 기업민원 보호체계를 점검하고 평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