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스타트업 대상 수출 및 투자 온라인 상담회 실시
상태바
중진공, 스타트업 대상 수출 및 투자 온라인 상담회 실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0.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바이어, VC 등 11개국에서 40개사…국내기업 90개사 참여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9일까지 양일간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스타트업 및 수출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화상 상담회에서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수출 상담회와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상담회(IR)가 동시에 진행된다. 해외 11개국에서 바이어와 투자자 40개사, 국내기업 90개사가 참여한다.

수출 상담회를 위한 8개 상담부스에서는 해외 바이어‧참여기업‧무역전문가 3자간 실시간 상담이 진행된다. 중진공은 무역실무 1대1 코칭, 해외 바이어 샘플 발송용 물류비 등을 지원해 거래 성사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2개의 상담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중국·일본·홍콩 등 해외VC  8개사를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등 국내 유망 스타트업 30여개사와 매칭한 화상 투자 상담회(IR)도 진행한다.

스타트업이 해외VC 투자 상담역에게 사업계획 발표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스타트업이 일정 규모를 넘어 고성장기업으로 스케일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중진공은 코로나19로 해외판로 개척과 자금조달이 쉽지 않아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이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고 투자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4월부터 9월까지 브랜드K 등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7차례의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갖고 해외 바이어 226개사와 국내기업 409개사를 매칭해 62백만불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며 “이번 온라인 화상 상담회는 기존과는 달리 스타트업의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 상담회를 별도로 마련한 것으로,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