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유형교 교육협력 협약
상태바
용인송담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유형교 교육협력 협약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10.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용인송담대학(총장 최성식) 혁신지원사업단(단장 정기삼)은 지난 28일 대전 호텔인터시티에 모여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유형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의 10개 대학과 혁신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2유형교육협력 협약식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2유형교육협력 협약식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한 용인송담대학과 오산대학은 이보다 앞서 2019년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유형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10개 대학으로 확대함으로써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추구하고 하는 자율혁신, 혁신성장, 상생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무협정에는 △대학 간 교육과정 공유 및 활용 △융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비교과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자원 공동 활용 △대학 간 연구, 협력을 통한 데이터 및 성과 공유 △대학 간 교육 및 산학분야의 성과 공유 및 확산 노력 △기타 각 대학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공동 노력 등 7개 협력 분야가 포함되었다.

또한, 협력에 필요한 세부사항 추진을 위해 실무책임자를 중심으로 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자문그룹 운영에도 합의하였다.

한편 이번 협정의 후속 조치로써 협정 대학 간 2020년 동계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공동교육과정 운영 추진 △혁신지원사업 협력 △공동연구 TF팀 구성 등에 관한 세부논의를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