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WITH 진주! WOMAN UP!’ 여성친화도시 홍보 동영상 제작
상태바
진주시, ‘WITH 진주! WOMAN UP!’ 여성친화도시 홍보 동영상 제작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0.10.2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진주 만들기 시민과 함께 공유
홍보동영상 촬영 장면
홍보동영상 촬영 장면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진주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 분위기 확산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진주’ 홍보 동영상은 관내 여성 친화적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노래에 맞춰 안무를 함께 만들어 시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 등을 활용, 시민들에게 여성친화도시의 의미를 공유하고 여성친화 도시 조성 분위기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WITH 진주! WOMAN UP!”이라는 슬로건으로 제작되는 여성친화도시 홍보 동영상은 가수 코요태의 ‘만남’ 곡을 개사하여 시청 공무원들이 노래를 하고 진주시 체육회 생활체육 지도자들의 안무 협업으로 탄생 될 계획이다.

또한, 홍보 동영상에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진주시 체육회 생활체육 지도자가 함께 참여하여 ‘보석처럼 반짝이는 여성친화도시 진주와의 만남’을 주제로 ‘여성의 일자리, 돌봄, 안전이 보장되는 문화예술도시, 누구나 행복하고 평등한 진주에서 여성들의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내용으로 만들어진다.

시 관계자는 "홍보 동영상을 통해 시민과 함께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여성친화도시 진주를 널리 알려 올해에는 반드시 여성친화도시로 신규지정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하여 여성 대표성 및 성 평등 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여건 마련,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운영, 성 평등 의식 제고를 위한 진주 양성평등 50분, 균형 잡힌 젠더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석류클럽 조성 등 지역특성과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 관점의 시책 추진으로 문화가 살아 숨쉬는 누구나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진주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보동영상 촬영 장면
홍보동영상 촬영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