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공체육시설 온라인 예약시스템 운영
상태바
진주시, 공공체육시설 온라인 예약시스템 운영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0.10.2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부터…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체육시설 예약 가능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진주시는 11월 2일부터 공공체육시설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선전화를 통해 시설예약을 해야했으며 전체 예약현황도 파악하기가 어려웠다. 온라인 예약시스템이 시행되면 이러한 시민들의 불편과 행정 절차상의 비효율이 말끔히 해소될 전망이다.

대상시설은 ▲모덕체육공원 축구장·풋살장·족구장, ▲진주스포츠파크 축구장·풋살장, ▲진주종합경기장 풋살장 등 총 3개소 15면이며, 이용률이 가장 높은 시설부터 시행한 뒤 다른 시설들도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시스템 이용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검색 또는 진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진주시 공공체육시설 온라인 예약시스템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각종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사용 기기에 따라 화면크기가 달라지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축되었다.

사용료를 고지서로만 납부하는 기존 결제방식과 달리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하여 그간 시민들이 겪었던 여러가지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11월 2일부터 진주실내체육관(초전동)을 시민에게 완전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 스포츠클럽 수업으로 인해 시설 내 일부면적은 이용이 제한되며 행사대관 시에는 시설전체 이용이 제한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실내체육관은 그간 행사대관 또는 스포츠클럽 수업 용도로만 사용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학교체육관이 일제히 폐쇄됨에 따라 시민 체육공간이 턱없이 부족해짐을 고려하여 완전개방을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