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 개최
상태바
‘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 개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0.10.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의 날 맞아 29일 오후 3시 실시간 방송
전문위원, 구 대표들의 대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
강서구가 우리의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우리의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우리의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29일은 ‘지방자치의 날’로 지방자치에 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12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1991년 지방의회 선거와 1995년 지방자치단체장 선거가 시행되면서 지방자치제도가 부활하고 진정한 지방자치가 시행된 지 25년이 되어가지만 지방자치, 자치분권이 낯선 것이 사실이다.

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어렵고 딱딱한 자치분권을 전문위원과 구 대표들의 대화로 풀어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2020 강서구 자치분권 토크 콘서트’는 29일 오후 3시에 강서구청 유튜브 i강서TV(http://www.youtube.com/gangseotv)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전문 사회자 김현욱 아나운서 진행으로 정진헌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과 강서구 주민대표가 함께 참여해 자치분권에 관해 ‘우리 동네와 우리가 잘 살기 위해서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쉽게 접근하고 풀어내고자 한다.

정진헌 전문위원은 자치분권이 잘 이루어진 사례를 통해 자치분권 개념의 이해를 돕고 강서구 대표들이 자치분권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한다.

또한 참석자들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거, 일자리, 육아 등을 키워드로 ‘자치분권으로 일자리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자치분권으로 변화될 교육환경’ 등 자치분권이 가져올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자치분권 Q&A 시간을 통해 자치분권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도 댓글로 물어보고 함께 소통할 수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의 부제는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이다”며 “구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분권의 핵심 가치를 배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협치분권과(02-2600-616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